3d맥스에서 환경맵 해상도 높이기(아놀드 렌더러)

3d맥스에서 환경맵 해상도 높이기(아놀드 렌더러)

3d맥스에서 아놀드 렌더러를 사용하여 렌더링할때 skydome 라이트의 환경맵 해상도를 높이는 방법

1)새로운 physical 재질에서 base color와 reflections을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다.

 

2)씬에 skydome 유형의 아놀드 라이트를 생성하고 texture에 환경맵을 추가한다.

 

4)physical 재질을 오브젝트에 할당하고 씬을 렌더링한다. 오브젝트의 표면에서 주변환경이 반사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5)렌더링 이미지에서 주변환경을 반사하는 부분의 해상도가 낮은것을 확인할수있다.

 

6)arnold light의 해상도(resolution) 기본값이 1024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다.

 

7)resolution의 수치를 높이면 렌더링 이미지에서 주변환경을 반사하는 부분의  해상도가 개선된다(2048, 40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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