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x script - Batch export/import, 3D 오브젝트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일괄처리

3d max script - Batch export/import,  3D 오브젝트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일괄처리

3D 오브젝트의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export/import) 작업을 일괄처리하는 스크립트이다.  씬에 존재하는 다수의 오브젝트를 파일로 내보내기할때 또는 폴더에 존재하는 다수의 오브젝트 파일을 씬으로 가져오기할때 처리과정을 자동화하여 시간을 절약할수있는 스크립트이다. max, obj, fbx, 3ds, ase, dwf, dwg, dxf, dae 포맷을 지원한다.

http://josbalcaen.com/scripts/max/batch-exportimport/

 

1)제작자 웹사이트에서 스크립트를 다운로드하고(mzp) 파일을 3D맥스의 뷰포트로 드래그,드롭하여 설치를 진행할수있다.

 

2)설치가 완료되면 customize user interface의 카테고리에서 확인할수있으며 해당 action을 인터페이스에 추가하여 사용할수있다.

 

내보내기(export)

 

3)씬에 존재하는 다수의 오브젝트를 선택한다. 

 

4)파일의 형식과 파일의 저장 위치를 설정한다. export settings, advanced에서 지오메트리 초기화, 트랜스폼 설정(위치,회전,스케일), 이름재설정(prefix/postfix)등의 유용한 옵션을 제공한다.

 

5)export selection을 클릭하면 순차적으로 오브젝트 내보내기를 진행한다.

 

6)내보내기 완료한 목록을 표시하며 저장 위치에서 파일을 확인할수있다.

 

 

가져오기(import)

 

7)씬으로 가져오기할 오브젝트 파일 및 폴더를 준비한다.

 

8)browse for files를 클릭하고 폴더를 설정하여 파일목록을 추가하고 하단의 import selection을 클릭하면 순차적으로 오브젝트 가져오기를 진행한다.

 

9)씬에서 가져오기한 3d오브젝트를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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