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arallax - 가짜 인테리어를 렌더링하는 방법(OSL, JIWindowbox)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1. 10. 27.
wparallax - 가짜 인테리어를 렌더링하는 방법(OSL, JIWindowbox)
wparallax는 OSL(Open Shading Language)와 JIWindowbox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사실적인 가짜 인테리어를 렌더링하는 방법이다. 단일 폴리곤에 전체 실내를 표시하여 많은 렌더링 시간을 절약할수있는 방법으로 주로 건축 시각화에 사용된다. wparallax의 유료 패키지에는 씬(scene), 텍스처(day, night), OSL shades등이 포함되어있으며 OSL를 지원하는 3d max 2019+(corona, vray, arnold) 및 기타 소프트웨어(제한적)에서 사용가능하다.
wParallax 소개영상
wParallax 무료 샘플 씬 다운로드(3ds Max 2019, Corona, Vray, Arnold, Octane)
https://wparallax.gumroad.com/l/YyRmU
OSL(open shading language)
https://en.wikipedia.org/wiki/Open_Shading_Language
3d max OSL
https://knowledge.autodesk.com/ko/support/3ds-max/getting-started/caas/CloudHelp/cloudhelp/2021/KOR/3DSMax-Lighting-Shading/files/GUID-568DA829-62DA-432F-814F-2600F65141BD-htm.html
3d max OSL shaders
https://github.com/ADN-DevTech/3dsMax-OSL-Shaders
'3D맥스 > 기초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max script - Batch export/import, 3D 오브젝트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일괄처리 (2) | 2021.10.28 |
---|---|
3D 맥스에서 fbx 파일 내보내기 오류(gimbal lock exists)해결 (2) | 2021.10.27 |
gtools ivy(ivy generator) - 덩굴 시뮬레이션 3d맥스 플러그인 (0) | 2021.10.26 |
3D맥스에서 바위 만들기 (0) | 2021.07.27 |
3D 맥스에서 Walkthrough Navigation 사용하기 (0) | 2021.07.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