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바위 만들기

3D맥스에서 바위 모델링하기

1)씬에 box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2)box에 turbosmooth를 추가하고 iterations의 수치를 높인다.

 

3)displace를 추가히고 맵핑 방법에서 spherical을 선택한다.

 

4)오브젝트에 mapping gizmo가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5)displace의 image map에 cellular map을 추가한다.

 

6)displace에 추가한 cellular map을 재질 편집기의 슬롯에 인스턴스 복사한다.

 

7)dieplace의 strength 수치를 줄이면 구형 오브젝트를 바위의 형태와 유사하게 변형할수있다.

 

8)turbosmooth의 iterations 수치를 증가시킨다.

 

9)cellular map의 offset 또는 cell size를 조절해서 다양한 형태의 바위를 모델링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