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본(bone) 오브젝트 이름 설정
- 3D맥스/애니메이션
- 2022. 3.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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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에서 본(bone) 오브젝트 이름 설정
본 스켈리톤(bone skeleton)에서 본 오브젝트의 이름을 설정하기
1)신체 부위에 따라서 본 오브젝트의 이름을 아래와 같이 설정하였다
2)척추를 구성하는 본 오브젝트에 대해서 spine와 neck의 순번을 설정한다. 본 사슬의 끝에 존재하는 end bone에 대하여 _nub을 추가한다
3)팔과 다리를 구성하는 본 오브젝트에 대해서 왼쪽과 오른쪽을 구분하여 left_ 및 right_ 를 추가한다.
4)5개 손가락의 이름과(thumb, index, middle, ring, pinky) 손가락 마디에 대한 순번을 추가한(thumb_1, thumb_2, thumb_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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