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물결 애니메이션 만들기(ripple)
- 3D맥스/애니메이션
- 2022. 3. 29.
반응형
3D맥스에서 물결 애니메이션 만들기(ripple)
space warp의 ripple을 사용하여 간단한 물결 애니메이션 만드는 방법
1)씬에 plane을 생성한다(length segs - 50, width segs - 50)
![](https://blog.kakaocdn.net/dn/cXRBcG/btrwVrsXV4s/KbKOC7lzodNkc0kmKX1pRk/img.jpg)
2)create 패널의 space warps에서 Geometric/deformable의 ripple를 선택한다.
![](https://blog.kakaocdn.net/dn/brypCC/btrwOZXMIUr/cyKn603Gke8z7FB2AFhROk/img.jpg)
3)씬에 ripple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https://blog.kakaocdn.net/dn/9bLNs/btrwVrmbp3Y/92Rdcg2KIY4Jo1kA6Za2GK/img.jpg)
4)bind to space warp를 활성화한다.
![](https://blog.kakaocdn.net/dn/3BtuC/btrwWhjknxf/sHB3rQ51aNuoEoQaNoKmVk/img.jpg)
5)space warp 오브젝트(ripple)와 plane 오브젝트 사이를 클릭, 드래그하여 바인딩한다.
![](https://blog.kakaocdn.net/dn/tvIDE/btrxkgdPCgO/Lrz5pc51QmUvyr6h2lwieK/img.jpg)
6)ripple 오브젝트의 위치에 따라서 모양이 변형되는 plane 오브젝트를 확인할수있다.
![](https://blog.kakaocdn.net/dn/bRtUqA/btrwTwnpkq6/Sujl6uoTkLRagMziYZL5E0/img.jpg)
![](https://blog.kakaocdn.net/dn/uRNEN/btrw5DMeoHl/aznZGTYY9mx7OLusEPtHEK/img.jpg)
7)modify 패널에서 ripple의 파라미터를 변경하여 물결의 형태를 설정한다.
![](https://blog.kakaocdn.net/dn/rKnoj/btrwTxfAvzf/1nswLMvabPRKWu8MWZZnN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cSywDt/btrwO0vxi42/4ys3z3oUURVyr1BQi5XGkk/img.jpg)
8)phase 속성에 키를 설정하여 물결 애니메이션을 완성한다.
![](https://blog.kakaocdn.net/dn/d30LTj/btrwTZXbDBp/ah2CE1QVlq0XabKHBHKAi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HXUnU/btrw5DS0vMC/Ng8OcHckHTCXHT3gVbqoS1/img.gif)
![](https://blog.kakaocdn.net/dn/SeGKo/btrw45a2MpC/5hbDFdpnethJjoI0rYhkl1/img.jpg)
반응형
'3D맥스 > 애니메이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맥스에서 본 스켈리톤의 계층(hierarchy) 확인하기(schematic view) (0) | 2022.03.29 |
---|---|
3D맥스에서 본(bone) 오브젝트 이름 설정 (0) | 2022.03.29 |
3D 맥스에서 CAT bone 대칭시키기 (0) | 2022.03.28 |
3D맥스에서 본(bone) 오브젝트 링크하기 (0) | 2022.03.28 |
3D맥스에서 뒤집힌 본(bone) 오브젝트 수정하기 (0) | 2022.03.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