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로우폴리곤 건물 모델링3 - 건물 uv 언랩하기(unwrap UVW)
- 3D맥스/제작노트
- 2022. 4. 18.
반응형
3D맥스에서 로우폴리곤 건물 모델링3 - 건물 uv 언랩하기(unwrap UVW)
카카오 지도의 위성지도와 로드뷰를 사용하여 3dmax에서 로우 폴리곤 건물 만드는 방법
https://map.kakao.com/
1)건물의 측면 폴리곤을 선택한다.
2)선택한 폴리곤에 unwrap UVW를 추가한다.
3)open UV editor를 클릭하여 에디터를 표시한다.
4)모든 면을 선택하고 mapping의 flatten mapping을 선택한다.
5)면의 엣지를 선택하면(빨강) 해당 면과 인접하는 면의 엣지를 표시한다(파랑)
6)마우스 우클릭하고 stitch selected를 선택한다.
7)두 면이 연속적으로 접합된것을 확인할수있다.
8)같은 방법으로 건물의 측면을 이루는 면을 접합한다.
9)unwrap UVW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한후 collapse to를 선택한다.
10)새로운 unwrap UVW를 추가한다.
11)건물의 지붕 element를 선택하고 planar 유형으로 projection 맵핑한다.
planar map을 선택하고 align options에서 축을 선택한다.
12)UV editor에서 planar 맵핑된 지붕 element를 확인할수있다.
13)UV editor에서 건물의 모든 면을 선택한다.
14)arrange elements에서 pack custom 또는 rescale elements를 사용하여 정렬한다.
반응형
'3D맥스 > 제작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맥스에서 TurboReverse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모델의 세분화 수준(subdivision level)을 낮추는 방법 (0) | 2022.05.03 |
---|---|
3D 맥스에서 로우폴리곤 건물 모델링4 - 포토샵에서 건물 텍스처 제작하기(건물 외벽 색상) (0) | 2022.04.18 |
3D맥스에서 로우폴리곤 건물 모델링2 - 건물 모델링하기(box, editable poly) (0) | 2022.04.18 |
3D 맥스에서 로우폴리곤 건물 모델링1 - 위성사진 맵핑하기(plane) (0) | 2022.04.17 |
3D맥스에서 도로 모델링하기12 - 씬에 나무 추가하기(object paint) (0) | 2022.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