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로우폴리곤 건물 모델링2 - 건물 모델링하기(box, editable po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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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에서 로우폴리곤 건물 모델링2 - 건물 모델링하기(box, editable poly)

카카오 지도의 위성지도와 로드뷰를 사용하여 3dmax에서 로우 폴리곤 건물 만드는 방법

https://map.kakao.com/

1)씬에 box 오브젝트를 생성한다(top view)

 

2)box 오브젝트의 object properties에서 see-through에 체크한다(alt+x)

 

3)box 오브젝트를 editable poly로 변환한다(convert to editable poly)

 

4)위성사진에서 건물의 외곽을 확인하고 editable poly의 정점 위치를 수정한다.

 

5)로드뷰에서 건물의 높이 및 형태를 확인한다.

 

6)perspective view에서 editable poly의 윗면(polygon)을 선택하고 이동시켜 건물의 높이를 설정한다.

 

7)top view에서 editable poly의 element를 복사하여 건물을 이루는 요소를 추가한다.

 

8)로드뷰에서 건물의 형태를 확인하고 모델링을 진행한다.

 

건물의 지붕 모델링

9)아래와 같이 editable poly의 element를 선택한다.

 

10)element 복사하여 위로 이동시키고 scale tool을 사용하여 높이를 낮춘다.

 

11)extrude를 사용하여 복사한 element의 윗면(polygon)을 돌출시킨다.

 

12)돌출한 면을 이루는 네개의 정점을 선택한다.

 

13)scale tool을 사용하여 축소하고 weld를 사용하여 정점을 결합한다.

 

14)위성사진에서 건물의 지붕 형태를 확인한다. 

 

15)top view에서 정점의 위치를 수정하여 지붕을 모델링한다.

 

16)위성사진과 로드뷰, top view, perspective view를 확인하면서 건물을 입체적으로 모델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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