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도로 모델링하기12 - 씬에 나무 추가하기(object paint)
- 3D맥스/제작노트
- 2022. 4. 17.
반응형
3D맥스에서 도로 모델링하기12 - 씬에 나무 추가하기(object paint)
나무를 추가할 영역 만들기
1)씬에서 보도턱 외에 모든 오브젝트를 숨기기합니다(alt+q)
2)top view에서 보도턱 위에 새로운 plane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3)plane 오브젝트를 editable poly 오브젝트로 변환합니다(convert to editable poly)
4)edge를 선택하고 shift+클릭 드래그해서 면을 생성합니다.
5)정점의 위치를 보도턱 내부로 이동시킵니다.
6)같은 방법으로 면을 생성합니다.
오브젝트 페인트(object paint)를 사용하여 나무 추가하기
7)도구모음 하단의 object paint로 이동합니다.
8)edit object list 아이콘을 클릭하고 paint objects 목록에 나무 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 pick을 클릭하고 씬의 나무 오브젝트(plane)을 선택합니다.
9)paint on에서 selected objects를 선택합니다.
10)나무를 페인팅할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11)paint with objects in list를 선택합니다.
12)object paint가 활성화된것을 확인합니다.
13)페인팅할 오브젝트 위에 클릭 또는 클릭 드래그해서 나무 오브젝트를 페인팅합니다.
반응형
'3D맥스 > 제작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맥스에서 로우폴리곤 건물 모델링2 - 건물 모델링하기(box, editable poly) (0) | 2022.04.18 |
---|---|
3D 맥스에서 로우폴리곤 건물 모델링1 - 위성사진 맵핑하기(plane) (0) | 2022.04.17 |
3D맥스에서 가로수 및 나무 재질 만들기(plane+texture) (0) | 2022.04.16 |
3D맥스에서 도로 모델링하기11 - 안전지대 사선 만들기 (0) | 2022.04.07 |
3D맥스에서 도로 모델링하기10 - 가로등 정렬하기 (0) | 2022.0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