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에서 로우폴리곤 건물 모델링4 - 포토샵에서 건물 텍스처 제작하기(건물 외벽 색상)

반응형

3D맥스에서 로우폴리곤 건물 모델링4 - 포토샵에서 건물 텍스처 제작하기(건물 외벽 색상)

카카오 지도의 위성지도와 로드뷰를 사용하여 3dmax에서 로우 폴리곤 건물 만드는 방법
1)로우 폴리곤 건물 모델을 준비합니다.

 

2)위성지도의 로드뷰에서 건물 이미지 및 레퍼런스를 확인합니다.

https://map.kakao.com/

 

3)모델의 UV 편집기에서 상단의 tools의 render UVW template로 이동합니다.

 

4)UV 이미지 해상도를 설정하고 render UV template를 클릭합니다.

 

5)PNG 파일형식을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6)포토샵에서 UV 이미지를 열기합니다.

 

7)스포이드 툴(Eyedropper)을 사용하여 건물의 기본 색상을 선택합니다.

 

8)UV 이미지 레이어 하위에 새로운 레이어를 생성하고 기본 색상으로 채우기합니다.

 

9)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하고 건물의 기본 색상을 추가합니다.

 

10)위성지도에서 건물의 상부를 확인하고 색상을 추가합니다.

 

11)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하고 건물의 창문과 프레임을 추가합니다.

사각 영역을 선택하고 색 채우기를 사용하여 창문을 표현하고 스트로크(stroke) 또는 연필 도구(pencil tool)을 사용하여 프레임을 표현합니다.

 

12)건물의 창문과 프레임을 추가합니다.

 

13)single row marquee tool을 사용하여 1픽셀의 영역을 선택하고 색상 채우기를 사용하여 건물 외벽의 디테일을 표현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