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아프리카 대륙 모델에 맵핑하기(UV unwrap)

3D맥스에서 아프리카 대륙 모델에 맵핑하기(UV unwrap)

(UV unwrap - flatten mapping, relax, uv paint)
1)3D맥스에서 아프리카 대륙 모델을 가져오기합니다(import)


2)오브젝트에 unwrap UVW를 추가하고 uv editor로 이동합니다.


3)모든 면을 선택하고 mapping의 flatten mapping을 선택합니다.


4)기본 옵션으로 설정하고 확인합니다.


5)오브젝트의 uv가 3개의 element 단위로 언랩핑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다시 모든 면을 선택하고 flatten mapping에서 polygon angle thereshold의 수치를 높인후 확인합니다.


7)오브젝트의 uv가 1개의 element 단위로 언랩핑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8)모든 면을 선택하고 tools 메뉴의 relax를 선택합니다.


9)start relax를 클릭하면 uv 맵의 왜곡을 완화하고 최소화하기 시작합니다.


10)checker 텍스처를 이용하여 정상적으로 언랩핑된 오브젝트를 확인할수있습니다.


11)오브젝트에 아프리카 대륙의 텍스처 이미지 및 재질을 할당합니다.

 

12)오브젝트의 uv가 텍스처의 아프리카 대륙의 영역에 정확하게 일치하지않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3)uv editor에서 brush의 uv paint movement를 활성화하고 falloff 설정합니다. 

 

14)브러시 페인팅을 사용하여 오브젝트의 uv가 텍스처의 아프리카 대륙 영역에 정확하게 일치하도록 수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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