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에서 미로 모델링하기2 - 미로의 하단 영역(토양 및 보도 영역)

3D 맥스에서 미로(maze) 모델링하기2  - 미로의 하단 영역(토양 및 보도 영역)

3D 맥스에서 미로(maze) 모델링하기1 - 미로생성, 벽 모델링, 맵핑

1)미로 모델링에 사용하였던 동일한 스플라인을 준비한다.

 

2)스플라인의 rendering에서 rectangular의 width 수치를 높인다(미로의 폭을 넓힌다)

예에서 기존의 값 1에서 1.5로 변경하였다.

 

width - 1m

 

width - 1.5m

 

3)오브젝트를 폴리곤으로 변환한다(convert to editable poly)

 

4)새로운 plane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위치를 설정한다.

 

5)미로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create의 compound objects에서 pro cutter를 클릭한다.

 

6)pro cutter에서 pick stock objects를 선택하고 plane 오브젝트를 클릭한다.

 

7)아래와 같이 plane에 미로 오브젝트 아래 영역이 음각으로 새겨진것을 확인할수있다.

 

8)이 오브젝트를 폴리곤 오브젝트로 설정한다(convert to editable poly)

 

9)오브젝트 하단의 모든 면을 선택한다.

 

9)위치를 이동하여 높이의 차이를 줄인다.

 

10)outline를 사용하여 기울기를 완만하게 설정한다.

 

11)bevel를 사용하여 면을 아래로 돌출시키는 동시에 기울기를 완만하게 설정한다.

 

12)선택된 면을 제거한다.

 

13)모든 폴리곤을 선택하고 smoothing groups의 clear all을 클릭한후 1번을 활성화한다.

 

14)오브젝트를 패치로 변환하고(convert to editable patch) 다시 폴리곤으로 변환한다(convert to editable poly)

 

15)새로운 plane을 생성한다. 두 오브젝트에 재질 및 텍스처를 적용한다(ground, blo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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