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도로 모델링하기13 - 도로의 차선 연장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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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에서 도로 모델링하기13 - 도로의 차선 연장하기

1)새로운 라인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2)오브젝트의 스플라인을 복사한다.

 

3)두개의 세그먼트(segment)를 선택하고 divide를 클릭하여 분할한다.

 

4)라인 오브젝트의 모든 버텍스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한후 bezier를 선택한다.

 

5)피봇을 오브젝트의 최하위 중앙에 정렬한다.

 

6)라인 오브젝트의 rendering에서 enable in renderer, enable in viewport에 체크한다.

rectangular 유형을 선택하고 속성을 설정한다.

 

7)bend 수정자를 추가하고 bend axis를 설정한후에 angle 수치를 입력한다.

 

8)예에서 bend axis에 y축을 선택하고 bend angle에 60을 입력하였다.

 

9)오브젝트를 복사한다.

 

10)복사한 오브젝트를 회전시킨다. rotate transform type의 offset:screen에서 bend에서 입력한 값을 입력하여 회전시킨다.

 

11)grid and snap settings의 snaps 옵션에서 버텍스(vertex)에 체크하고 snap을 활성화한다.

 

12)이전 오브젝트의 끝에 위치시켜서 차선을 연장한다.

 

13)연장되는 차선의 곡선이 연속적인것을 확인할수있다.

 

14)같은 방법으로 bend 수정자의 angle, 오브젝트의 회전을 사용하여 도로의 차선을 연속적으로 연장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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