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에서 미로(maze) 모델링하기1 - 미로생성, 벽 모델링, 맵핑

3D 맥스에서 미로(maze) 모델링하기1 - 미로생성, 벽 모델링, 맵핑

1)유닛셋업을 설정한다(unit setup, meters)

 

2)labylinth maker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미로 스플라인을 생성한다.

3D 맥스에서 자동으로 미로를 생성해주는 스크립트

 

3)스플라인의 renderer 옵션을 활성화하고 rectangular 유형을 선택한다. rectangular의 크기(length, width)를 입력하여 미로의 높이와 폭을 설정한다.

 

이 스플라인 오브젝트는 이후에 재사용될것이다. 오브젝트를 복사하고 hide 한다.

 

4)미로 스플라인의 모든 edge를 선택한다.

 

5)divide를 사용하여 포인트를 추가한다.

 

6)오브젝트를 폴리곤으로 변환한다(convert to editable poly)

 

7)미로 오브젝트 측면의 모든 edge를 선택한다.

 

 

8)connect를 사용하여 측면에 edge를 추가한다.

 

9)미로 오브젝트 상단의 모든 폴리곤을 선택한다.

 

10)bevel을 사용하여 미로 상단의 면을 돌출시킨다.

 

11)돌출시켜 생성한 면 하단의 모든 edge를 선택한다.

 

12)chanfer를 사용하여 각진 모서리(edge)를 부드럽게 모델링한다.

 

13)미로 오브젝트의 재질 및 텍스처를 설정한다(grass texture)

 

14)오브젝트에 UVW map을 추가하고 box 형식으로 맵핑한다

 

15)mapping gizmo의 스케일을 조절하여 맵핑한다.

 

16)Unwrap UVW를 추가하고 uv에디터(open UV editor)로 이동하여 오브젝트의 uv를 수정 및 편집할수있다.

 

17)오브젝트에 noise를 추가한다.

 

18)노이즈의 scale 및 strength 수치를 입력한다.

 

 

noise 이전(top view)

 

noise 이후(top view)

 

noise 이전(perpective view)

 

noise 이후(perpective view)

 

noise 이전(render)

 

noise 이후(ren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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