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스턴스 디자이너(substance designer)에서 자연스러운 타일의 크랙 만들기

서브스턴스 디자이너(substance designer)에서 자연스러운 타일의 크랙 만들기 

1)아래 예에서 tile generator 노드(타일)와 cells 2 노드(크랙)를 사용하여 타일 크랙을 생성하였습니다(blend)

전체 타일에서 연속적인 크랙(crack)이 부자연스러운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2)실제 대부분의 크랙은 단위 타일내에서만 연속적입니다.
https://www.textures.com/download/floorsregular0188/13030


3)tile generator를 복사하고(동일한 패턴의 타일) luminance random의 수치를 올립니다. 

 

4)Directional warp 노드를 생성합니다. 복사한 tile generator 노드를 directional warp 노드의 intensity 인풋으로 사용합니다. 또 다른 인풋으로 cell 2 노드를 사용합니다.


5)directional warp 노드의 intensity 수치를 높이면 cell 2 노드(크랙)에 왜곡을 생성합니다. 타일의 밝은 영역일수록 더 많은 왜곡이 생깁니다.


6)blend 노드를 생성하고 directional warp 노드와 기존의 타일을 인풋으로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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