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 스캔라인 렌더러(scanline)에서 엑스레이(X-ray) 재질 만들기

3D맥스 스캔라인 렌더러(scanline)에서 엑스레이(X-ray) 재질 만들기

1)모델에 기본 재질(standard)을 할당합니다.

 

2)렌더링해서 확인합니다.

 

3)재질의 디퓨즈(diffuse) 색상을 흰색으로 설정합니다.

 

4)opacity의 맵에 falloff를 추가합니다.

 

5)falloff 맵에서 fallofftype에 perpendicular/parallel, falloff direction에 viewing direction(camera z-axis)를 선택합니다.

 

6)재질의 미리보기에서 불투명도의 falloff를 확인할수있습니다.

 

7)렌더링해서 확인합니다.

 

8)falloff 맵의 mix curve에서 그래프를 수정하고 output에서 output amount 수치를 높입니다.

 

9)falloff 맵의 front에 노이즈(noise) 맵을 추가합니다.

 

10)투명영역에 노이즈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1)노이즈 맵의 noise parameters에서 노이즈의 크기(size)를 설정하고 output에서 output amount 수치를 낮춥니다.

 

12)노이즈의 크기가 작아지고 불투명도가 낮아진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3)재질의 self-illumination에서 color에 체크하고 흰색을 설정합니다.

 

14)불투명한 영역이 밝아진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5)diffuse와 self-illumination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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