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 브이레이(V-ray) 렌더러에서 환경 맵 설정하기(VRayHDRI)

3D맥스 브이레이(V-ray) 렌더러에서 환경 맵 설정하기(VRayHDRI)

브이레이 라이트 재질(VRayLightMtl)과 VRayHDRI 맵을 사용한 방법

1)재질 편집기의 재질 슬롯에 VRayHDRI 맵을 추가합니다(get material에서 VRayHDRI 맵을 선택)

 

2)VRayHDRI 맵의 bitmap에 환경맵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3)스피어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4)모든 폴리곤을 선택하고 edit polygons의 flip을 선택합니다.

 

5)재질 슬롯에 새로운 브이레이 라이트 재질(VRayLightMtl)을 설정합니다. 

 

6)VRayHDRI 맵을 브이레이 라이트 재질(VRayLightMtl)의 color 맵으로 설정합니다.

 

7)재질을 스피어 오브젝트에 할당합니다.

 

8)VRayHDRI 맵의 show shaded material in viewport를 활성화합니다.

 

9)뷰포트에서 스피어에 맵핑된 환경맵 이미지를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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