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 브이레이(V-ray) 렌더러에서 유리 재질 표현하기

3D맥스 브이레이(V-ray) 렌더러에서 유리 재질 표현하기

브이레이 재질(VRayMtl)을 사용하여 반사, 굴절 표현하는 방법

3D맥스 브이레이(V-ray) 렌더러에서 환경 맵 설정하기

1)새로운 브이레이 재질(VRayMtl)을 생성합니다.

 

2)재질의 디퓨즈(diffuse) 맵에 VRayColor 맵을 추가합니다.

 

3)VRayColor 맵의 색상을 검정색으로 설정합니다.

 

4)같은 방법으로 반사(reflect), 굴절(refract)의 맵에 VRayColor 맵을 추가합니다.

 

5)반사, 굴절의 VRayColor 맵 색상에 흰색을 설정합니다.

 

6)재질에 반사 및 굴절이 표현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7)재질을 오브젝트에 할당합니다.

 

8)렌더링해서 확인합니다.

 

9)카메라의 위치에 따라서 주변환경을 반사 및 굴절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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