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복셀 솔버(voxel solver)를 사용하여 간편하게 스킨 작업하기
- 3D맥스/애니메이션
- 2022. 6.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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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에서 복셀 솔버(voxel solver)를 사용하여 간편하게 스킨 작업하기
1)캐릭터 모델과 본 스켈리톤을 준비합니다.
2)캐릭터 모델에 skin 수정자를 추가합니다.
3)skin 수정자의 parameter에서 bones의 add를 클릭하여 본(bones)을 추가합니다.
4)본 오브젝트를 변형하면(이동, 회전) 캐릭터 모델 또한 정상적으로 변형됩니다. 하지만 스킨의 추가적인 weight 할당 작업이 필요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본 스켈리톤의 트랜스폼을 초기화합니다.
6)skin 수정자의 weight properties에서 weight solver로 voxel을 선택하고 geodesic voxel solver로 이동합니다.
7)geodesic voxel solver에서 기본 옵션으로 설정하고 apply를 클릭합니다.
8)voxel weight solver를 사용하여 자동으로 모델의 스킨 weight을 할당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falloff
부드럽게 혼합되는 정도를 설정합니다. 값이 0에 가까울수록 부드럽게 혼합됩니다.
Max Influence
정점에 영향을 줄수있는 최대 본의 개수를 설정합니다. 값이 0이면 3D맥스의 솔버가 자동으로 본의 개수를 설정합니다.
Max Resolution
복셀 구조의 밀도를 설정합니다. 높은 해상도로 설정하면 결과가 더 정확하지만 계산에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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