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세가지 애니메이션 제작방법(biped, bone,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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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에서 세가지 애니메이션 제작방법(biped, bone, CAT)

바이패드(biped)
바이패드는 3D맥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애니메이션 제작도구로 인간, 동물, 기타 상상속 생물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기 위한 용도로 설계된 뼈대 모델이다. 바이패드는 연결된 계층(linked hirarchy)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바이패드 피규어의 기본 구조(structure)를 정의할수있는 속성들 그리고 애니메이션에 사용할수있는 몇가지 속성들이 제공된다.
https://knowledge.autodesk.com/support/3ds-max/learn-explore/caas/CloudHelp/cloudhelp/2019/ENU/3DSMax-Character-Animation/files/GUID-AF8CC92C-F9F7-4F26-ACA7-C0C41694C59B-htm.html


bone
bone 시스템은 결합되고 계층적으로 연결된 본 오브젝트(bone objects)들이다. 여러개의 본(bone)오브젝트로 이루어진 본 체인(bone chain)을 생성하고 FK(순운동학) 또는 IK(역운동학)을 사용하여 연속된 지오메트리 및 스킨(skin mesh)의 애니메이션을 만드는데 사용할수있다.

https://knowledge.autodesk.com/support/3ds-max/learn-explore/caas/CloudHelp/cloudhelp/2015/ENU/3DSMax/files/GUID-E6164716-CFA9-4DE9-9976-F8A58850461F-htm.html


CAT(Character Animation Toolkit)
CAT은 캐릭터 리깅, 비선형 애니메이션, 근육 시뮬레이션, 기타 애니메이션 제작 도구를 제공하는 3D맥스 플러그인이다. 모션 데이터 작업도구(importing, mapping, retargeting, editing)뿐만 아니라 개별 레이어와 전체 레이어 스택을 저장할수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https://knowledge.autodesk.com/support/3ds-max/learn-explore/caas/CloudHelp/cloudhelp/2021/ENU/3DSMax-Character-Animation/files/GUID-EA1D6D09-A2CD-4204-8093-A7AE5EC5E333-htm.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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