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모델의 폴리곤 노말(normals) 방향성 확인
1)3D 나무모델을 생성합니다.
2)뷰포트 상단의 view에서 show의 normals에 체크합니다.
3)제너레이션 윈도우에서 모델의 노말을 표시할 노드를 선택합니다.
4)뷰포트에서 모델의 버텍스 노말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모델을 3d오브젝트 파일(fbx, obj)로 저장하고 3D맥스에서 가져오기합니다.
6)뷰포트 상단의 좌측 +를 클릭하고 xView의 face orientation에 체크합니다.
7)뷰포트에서 오브젝트를 선택하면 모델의 뒤집힌 면은 녹색으로 표시합니다. 나뭇잎의 일부가 녹색으로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8)오브젝트에 edit normals 수정자를 추가하여 노말을 표시합니다.
9)스피드트리에서 모델에 표시한 노말과 동일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반응형
'제작도구 > 스피드트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무 줄기(trunk)의 직경 및 반지름 설정하기 (0) | 2023.03.29 |
---|---|
스피드트리(speedtree) 모델의 Mesh 내 Hole 존재 여부 확인 (0) | 2022.09.09 |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cluster 텍스처를 사용한 모델링(spine only, frond) (0) | 2022.09.08 |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뭇잎(leaf mesh) 방향, 회전, 변형 (0) | 2022.09.08 |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뭇잎(leaf mesh) 개수, 크기, 기타 (0) | 2022.09.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