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트리(speedtree) 모델의 Mesh 내 Hole 존재 여부 확인

스피드트리(speedtree) 모델의 Mesh 내 Hole 존재 여부 확인

1)스피드트리에서 저장한 나무 모델을 3D맥스에서 가져오기합니다.

 

2)뷰포트의 좌측 상단에서 +를 클릭하고 xView의 overlapping vertices에 체크합니다.

 

3)뷰포트에서 모델의 겹치는 정점(overlapping vertices)를 표시합니다.

 

4)뷰포트 하단에서 겹치는 정점의 개수가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겹치는 정점이 나뭇가지가 생기는 부분에 존재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나뭇가지의 아래 부분에 element가 추가적으로 존재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7)스피드트리에서 모델의 와이어프레임을 표시하면 나뭇가지의 아래 부분에 메시가 추가적으로 존재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8)해당 나뭇가지의 노드를 선택합니다.

 

8)속성 윈도우에서 skin의 welding으로 이동합니다. enabled에 체크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9)enabled에 체크해제합니다(이 설정은 나뭇가지의 생성과 형태에 영향을 미칩니다)

 

10)나뭇가지의 아래 부분에 추가적으로 존재하는 메시가 제거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1)해당 모델을 3d맥스에서 가져오기하여 overlapping vertices를 확인합니다.

 

12)겹치는 정점(overlapping vertices)이 제거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3)나무 모델을 폴리곤 오브젝트로 변환합니다(editable poly)

 

14)editable poly의 폴리곤을 활성화합니다.

 

15)아래표시한 selection에서 by numeric으로 이동합니다.

 

16)오브젝트에서 선택할 다각형의 선분의 개수(sides-3)를 입력하고 마우스 커서 버튼을 클릭합니다.

 

17)모델의 모든 삼각형(sides-3)을 선택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8)선분의 개수(sides - 5)를 입력하고 마우스 커서 버튼을 클릭합니다.

 

19)editable poly에서 선택한 폴리곤이 존재하지않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0 polygons selected) 따라서 모델에 오각형이 존재하지않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https://docs.speedtree.com/doku.php?id=branchintersections 

 

branchintersections [SpeedTree Documentation]

Branch Intersections This section describes how to effectively mask the intersections between branch levels. Overview The heart of any tree model is the network of branches that comprise the shape of the tree, from the trunk up to tiny twigs that sprout le

docs.speedtre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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