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무 줄기(trunk)의 직경 및 반지름 설정하기
- 제작도구/스피드트리
- 2023. 3. 29.
반응형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무 줄기(trunk)의 직경 및 반지름 설정하기
1)generation 윈도우에서 나무의 줄기(trunk) 제너레이터를 생성합니다.
2)trunk의 displacement에서 U scale, V scale 수치를 0으로 설정합니다
3)spine의 noise에서 early, late의 amount 수치를 0으로 설정합니다.
4)나무 줄기의 노이즈가 제거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skin에서 radius의 absolute를 확인합니다.
6)아래 표시한 curve를 선택합니다.
7)커브를 수정하면 나무 줄기의 직경 및 반지름이 변경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8)커브의 시작과 끝 포인트를 선택하고 y값을 1로 설정합니다. 이것은 현재 나무줄기의 반지름이 높이에 따라서 변하지않는것을 의미합니다. 반지름은 radius의 absolute에서 입력한 값의 1배수입니다.
9)나무 줄기의 시작부터 끝까지 동일한 직경 및 반지름으로 설정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radius의 absolute 속성 값을 입력하여 나무 줄기의 직경 및 반지름을 설정할수있습니다.
반응형
'제작도구 > 스피드트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피드트리(speed tree)에서 나무 높이 표시하기(height indicator) (0) | 2023.03.29 |
---|---|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줄기 또는 가지의 갈래 생성하기 (0) | 2023.03.29 |
스피드트리(speedtree) 모델의 Mesh 내 Hole 존재 여부 확인 (0) | 2022.09.09 |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모델의 폴리곤 노말(normals) 방향성 확인 (0) | 2022.09.09 |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cluster 텍스처를 사용한 모델링(spine only, frond) (0) | 2022.09.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