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orthographic 카메라의 size 설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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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orthographic 카메라의 size 설정하기

씬의 plane 오브젝트 영역과 orthographic 카메라의 뷰를 일치시키는 방법

1)씬에 plane오브젝트(projection area)와 카메라를 생성합니다.

 

2)plane 오브젝트의 스케일을 설정합니다(스트린 해상도와 동일한 비율의 스케일을 설정합니다)

 

3)카메라의 projection을 기본 perspective으로 설정합니다.

 

4)게임의 스크린 해상도를 설정합니다. 예에서 1280 x 800 해상도를 설정하였습니다(plane 오브젝트의 스케일과 동일한 비율의 해상도로 설정합니다, 16:9)

 

5)카메라의 projection을 orthographic으로 변경합니다.

 

6)plane 오브젝트 영역과 orthographic 카메라의 뷰가 일치하지않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7)orthographic 카메라의 projection size에 plane 오브젝트의 세로 크기(z, 0.2688)의 절반값으로 설정합니다.

 

float screenHeightInUnits = Camera.main.orthographicSize * 2;
float screenWidthInUnits = screenHeightInUnits * Screen.width/ Screen.he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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