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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texture import settings의 텍스처 해상도(NPOT, ToNearest)
프로젝트 에셋으로 가져오기한 텍스처의 미리보기(import settings) 해상도와 텍스처 파일의 해상도가 다른 이유
1)유니티에서 가져오기(import)할 텍스처의 해상도를 확인합니다(842 x 483)
2)유니티 프로젝트에서 해당 텍스처를 가져오기하면 texture import settings의 하단 미리보기(preview) 표시되는 텍스처 해상도(1024 x 512)가 파일의 해상도(842 x 483)와 동일하지않은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3)이것은 유니티가 NPOT(2의 거듭제곱이 아님) 텍스처에 대하여 가장 가까운 2의 거듭제곱 해상도로 재조정했기때문입니다. import settings의 advanced에서 non - power of 2가 ToNearest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none으로 변경하고 apply를 클릭합니다.
5)해당 텍스처의 크기를 재조정하지않고 해상도를 표시합니다.
6)텍스처가 적절한 포맷으로 압축되기위해서는 2의 거듭제곱 해상도(POT)여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서 텍스처의 해상도를 재설정하거나 유니티의 texture import settings에서 NPOT 재조정 옵션을 사용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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