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TextMeshPro 사용하기(font asset creator)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22. 12.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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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TextMeshPro 사용하기(font asset creator)
1)package manager에서 TextMeshPro가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2)씬에 UI의 Text - TextMeshPro를 생성합니다.
3)TMP Importer에서 import TMP Essentials를 클릭합니다.
4)TextMeshPro 컴포넌트에서 UI 텍스트의 속성을 설정합니다.
5)상단의 window 메뉴에서 TextMeshPro의 font asset creator를 선택합니다.
6)font asset creator는 유니티로 가져오기한 글꼴 에셋을 TextMeshPro 글꼴 에셋으로 변환합니다.
7)프로젝트에 TextMeshPro에 사용할 글꼴을 가져오기합니다.
8)source font file에 글꼴을 참조하고 generate font atlas를 클릭하면 TextMeshPro 글꼴 아틀라스 텍스처를 생성합니다.
예에서 기본 옵션으로 설정하였으며 font settings은 재설정하고 해당 TextMeshPro 글꼴 에셋을 업데이트할수있습니다.
9)생성이 완료되면 generation completed라고 표시하며 save를 클릭하면 해당 에셋을 저장합니다.
10)TextMeshPro 글꼴 에셋의 위치를 설정하고 저장합니다.
11)해당 위치에서 TextMeshPro 글꼴 에셋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2)TextMeshPro 컴포넌트의 font asset에 생성한 TextMeshPro 글꼴을 참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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