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VR게임 개발(오큘러스 퀘스트2) - 캔버스의 UI와 상호작용 설정하기

유니티에서 VR게임 개발(오큘러스 퀘스트2) - 캔버스의 UI와 상호작용 설정하기

1)씬에 캔버스를 생성합니다.

 

2)render mode에서 world space를 선택하고 카메라를 참조합니다.

 

3)캔버스 하위에 image 게임 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

 

4)캔버스 하위에 button 게임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

 

5)게임을 플레이하고 캔버스의 UI 게임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하지않고 컨트롤러로 버튼을 클릭해도 반응하지않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캔버스에 Tracked Device Graphic Raycaster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7)좌우 컨트롤러의 XR Ray interactor에서 raycast configuration의 max raycast distance 수치를 설정합니다. 

XR Ray interactor의 최대 레이캐스트 거리를 의미합니다. 수치가 클수록 더 원거리의 Interactable와 상호작용할수있습니다.

 

8)게임을 플레이하면 컨트롤러가 캔버스내의 UI 게임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할수있습니다. 상호작용할때 컨트롤러의 라인 비주얼이 기본설정 색상인 흰색으로 표시됩니다.

 

9)버튼 게임 오브젝트는 컨트롤러의 트리거를 사용하여 클릭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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