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증강현실(AR) 프로젝트 시작하기2(point cloud manager, plane manager)

유니티에서 증강현실(AR) 프로젝트 시작하기2(point cloud manager, plane manager) 

포인트 클라우드 관리자, 평면 관리자(point cloud manager, plane manager) 추가하기

1)씬에 AR Session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AR Session는 AR Session , AR input manager 컴포넌트를 가지는 게임오브젝트입니다.

 

3)AR Session Origin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4)AR Session Origin는 AR Session Origin 컴포넌트를 가지며 카메라로 AR Camera를 참조합니다.

 

5)AR Session Origin 하위에서(자식 오브젝트) AR Camera를 확인할수있습니다.

 

6)AR Camera는 AR Pose Driver, AR Camera Manager, AR Camera Background 컴포넌트를 가지고있습니다.

 

7)씬에서 불필요한 카메라를 제거합니다.

 

8)AR Camera를 메인 카메라로 설정합니다.

 

9)씬에 AR Default Point Cloud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10)AR session origin에 AR Point Cloud Manager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point cloud manager(포인트 클라우드 관리자)는 특징 포인트(feature point)로 이루어진 포인트 클라우드를 생성합니다.특징 포인트는 장치가 월드에서 위치를 결정하는 데 사용하는 포인트 클라우드의 특정한 지점입니다.

 

11)AR Point Cloud Manager 컴포넌트의 point cloud prefab에 씬에 생성한 AR default point cloud게임오브젝트를 참조합니다.

 

12)씬에 AR Default Plane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13)AR session origin에 AR Plane Manager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plane manager)평면 관리자는 환경에서 감지된 각 평면(plane)에 대하여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바닥, 테이블, 벽과 같은 수평, 수직적으로 평평한 표면을 감지할수있습니다.

 

14)AR Plane Manager의 plane prefab에 씬에 생성한 AR default plane 게임오브젝트를 참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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