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AR 프로젝트에서 얼굴 추적 사용하기(ARFace)

유니티 AR 프로젝트에서 얼굴 추적 사용하기(ARFace)

(사용 버전 - Unity 2021.3.6.f1, 안드로이드, ARFoundation 4.2.7, ARCore 4.2.7, 빌트인렌더파이프라인)

1)ARSessionOrigin 게임오브젝트에 ARFaceManager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ARFaceManager 는 얼굴 게임 오브젝트의 추가, 업데이트, 제거를 관리합니다.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xr.arfoundation@4.0/api/UnityEngine.XR.ARFoundation.ARFaceManager.html

 

2)씬에 AR Default Face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3)AR Default Face에 ARFace, ARFaceMeshVisualizer 컴포넌트가 존재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ARFace는 AR 카메라에서 감지된 얼굴에 대한 정보를 저장합니다.  AR장비가 업데이트를 보고할때마다 얼굴 관리자(ARFaceManager)에 의해 트랜스폼이 업데이트됩니다(ARFace는 얼굴을 시각화하지않습니다)

ARFaceMeshVisualizer는 추적 가능한 얼굴의 메시를 생성하여  MeshFilter 및 MeshCollider 에 할당하고 시각화합니다.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xr.arfoundation@1.0/manual/face-tracking.html

 

4)AR Default Face 의 프리팹을 생성합니다.

 

5)생성한 프리팹을  ARFaceManager의 Face 프리팹에 참조합니다.

 

6)AR카메라의 ARCameraManager에서 facing direction을 user로 변경합니다.

프로젝트를 빌드하고 모바일에서 실행하면 카메라에 의해 얼굴이 감지되고 얼굴 메시를 생성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