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에서 증강현실 이미지 트래킹(AR Image Tracking)

유니티(Unity)에서 증강현실 이미지 트래킹(AR Image Tracking)

유니티에서 이미지 트래킹 기본 설정(AR Tracked Image Manager), 레퍼런스 이미지 제작 및 라이브러리 설정

1)씬에 AR Session, AR Session Origin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AR Session Origin 오브젝트에 AR Tracked Image Manager를 추가합니다.

 

3)프로젝트에 Reference Image Library 에셋을 생성합니다.

 

4)라이브러리에 레퍼런스 이미지를 추가하려면 Reference Image Library에서 add image를 클릭합니다.

 

레퍼런스 이미지 만들기

5)포토샵에서 레퍼런스 이미지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예에서 이미지를 A4 규격으로 출력할것임으로 인쇄(print)의 A4(  297 x 210 또는 210 x 297) 프리셋을 선택하였습니다.

 

6)새로운 레이어에서 레퍼런스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7)이미지의 해상도를 재설정합니다. 예에서 비율을 유지하고 가로 1000 픽셀 해상도(1000 x 707)를 설정하였습니다.

이미지를 A4 규격으로 인쇄하고 텍스처 파일로 저장합니다(jpg)

 

8)유니티에서 텍스처 파일을 가져오기합니다.

 

9)라이브러리의 이미지에 텍스처를 설정합니다. specify size를 체크하고 이미지의 물리적 사이즈(physical size)를 입력합니다. A4 규격의 크기(297.01mm  x 209.97mm)를 미터 단위로 변환한 크기(0.297m x 0.209m)를 입력합니다.

 

10)AR Tracked Image Manager의 serialized library에 라이브러리(Reference Image Library)를 참조하고 Tracked Image Prefab에 트래킹한 이미지에 생성할 게임오브젝트를 참조합니다. 

장치의 카메라에서 인쇄한 레퍼런스 이미지를 인식하면 위치에 Cube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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