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증강현실(AR) 프로젝트 시작하기1(AR Foundation, ARCore XR Plugin)

유니티에서 증강현실(AR) 프로젝트 시작하기1(AR Foundation, ARCore XR Plugin)

(사용 버전 - Unity 2021.3.6.f1, 안드로이드, ARFoundation 4.2.7, ARCore 4.2.7, 빌트인렌더파이프라인)

패키지 설치하기
1)상단의 window 메뉴에서 package manager로 이동합니다.


2)unity registry를 선택합니다.


3)AR Foundation 패키지와 ARCore XR Plugin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두 패키지의 버전은 동일해야합니다.


프로젝트 설정하기
4)build settings에서 프로젝트를 안드로이드 플래폼으로 설정합니다.


5)player serttings에서 회사명, 상품명(company name, product name)을 설정합니다.


6)resolution and presentation에서 default orientation을 설정합니다. 예에서 기본 auto rotation에서 portrait로 변경하였습니다.


7)other settings에서 color space를 linear로 변경합니다.


8)auto graphic API를 체크해제하고 API 목록에서 vulkan를 제거합니다.


9)api compatibility level에서 .net framework를 선택합니다.


10)configuration의 scripting backend에서 IL 2CPP를 선택하고 ARM64에 체크합니다.


11)minimum API level에서 최소 API수준을 선택합니다. 예에서 API level 24를 선택하였습니다.
ARCore SDK로 빌드된 증강 현실(AR) 환경을 구현하려면 최소 API 수준 24이상으로 설정해야합니다.


12)XR plug-in management에서 ARCore에 체크합니다.


URP 프로젝트인 경우 forward renderer data에서 renderer features를 추가합니다(AR Background render featur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