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가이아(Gaia)에서 터레인(terrain) 모델에 지형 추가하기(stamping)

유니티 가이아(Gaia)에서 터레인(terrain) 모델에 지형 추가하기(stamping)

(아래는 유니티의 유료 어셋 Gaia - Terrain & Scene Generator 의 튜토리얼을 요약 및 정리한것이다. 버전은 Gaia - Terrain Scene Generator v1.9.3.4 을 사용하였다)

1)씬에 터레인 모델을 생성하려면 gaia manager의 standard 탭에서 create Terrain & Show Stamper를 클릭한다.

2)씬에 stamper와 터레인이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다.

3)기본적으로 터레인은 유니티의 터레인 시스템을 사용하며 터레인레이어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다.

4)기본 터레인 모델에 지형을 추가하려면 먼저 아래와 같이 stamper에 지형 텍스쳐를 추가한다. 

지형 텍스쳐는 가이아 설치시 다운로드한 데이터로 stamps 폴더에 위치해있다.


5)stamper에 텍스쳐를 추가하면 씬에서 해당 텍스쳐로 만든 지형을 프리뷰로 확인할수있다.

6)아래 표시한 stamp를 클릭하면 터레인 모델에 지형을 추가한다.

7)기본적으로 위와 같은 방법으로 터레인 모델 위에 반복적으로 또 다른 지형을 추가할수있다. stamper는 위치, 회전, 스케일 변형이 가능하며(transform) 이것은 stamper 스크립트의 속성값에도 반영된다. ground base를 체크 해제하면 stamper의 y축이동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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