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가이아(Gaia)에서 터레인에 텍스쳐, 나무, 잔디 추가하기(spaw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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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가이아(Gaia)에서 터레인에 텍스쳐, 나무, 잔디 추가하기(spawn)

(아래는 유니티의 유료 어셋 Gaia - Terrain & Scene Generator 의 튜토리얼을 요약 및 정리한것이다. 버전은 Gaia - Terrain Scene Generator v1.9.3.4 을 사용하였다)

1)stamping을 이용해 지형을 추가한 터레인이다. create spawners는 터레인에 텍스쳐, tree, detail, 기타 게임오브젝트를 추가하는 과정이다. 


2)Gaia Manager의 standard 탭에서 create spawners를 클릭한다.

3)씬에 5개의 spawner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다. 먼저 texture spawner를 선택하고 

4)texture spawner 스크립트의 하단에서 spawn를 클릭한다.

5)터레인 모델위에 텍스쳐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다. 기본 설정인 4개의 텍스쳐가 터레인의 고도와 지형에 따라서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다.

6)같은 방법으로 tree spawner 스크립트의 하단에서 spawn를 클릭하면 기본으로 설정되어있는 2개의 스피드 트리 오브젝트로 터레인 위에 무작위로 생성한다.

7)같은 방법으로 터레인에 detail(grass)를 추가한다.

8)spawner 스크립트에서 참조하고있는 resources, 아래 표시한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spawing 시스템에서 사용하고있는 GR(Gaia resource) NatureManufacture를 확인할수있다.

9)여기에서 spawn 시스템에 사용하는 텍스쳐, 트리, 게임오브젝트, 디테일을 설정해놓을것을 확인할수있다. 

만약 이것을 사용자 정의하려면 원본 데이터는 변경하지말고 GR NatureManufacture를 복사하고 리네임하여 사용할것을 권장하고있다.


10)마지막으로 아래 표시한 항목을 클릭하면 씬에 플레이어 생성, 스카이박스 변경, water, wind 기타요소 추가, 카메라에 포스트프로세싱을 추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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