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직렬화 가능 유형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23. 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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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직렬화 가능 유형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SerializeField.html
공용 비정적 필드(public nonstatic fields)를 직렬화할수 있습니다(직렬화 가능 유형, serializable types)
[SerializeField] 속성으로 표시된 비공용 비정적 필드(nonpublic nonstatic fields)를 직렬화할수 있습니다.
정적 필드(static fields)를 직렬화할수 없습니다.
속성(properties)을 직렬화할수 없습니다.
직렬화 가능 유형(serializable types)
UnityEngine.Object에서 상속되는 모든 클래스(GameObject, Component, MonoBehaviour, Texture2D, AnimationClip, 기타)
int, string, float, bool등의 모든 기본 데이터 유형
Vector2, Vector3, Vector4, Quaternion, Matrix4x4, Color, Rect, LayerMask와 같은 일부 내장 유형
직렬화 가능한 유형의 배열
직렬화 가능한 타입 목록
열거형
구조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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