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실습 예제 공굴리기 게임 만들기1

유니티 실습 예제 공굴리기 게임 만들기1

(플레이어 방향키 이동 설정, 카메라 이동 설정)

1)씬에 sphere, plane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player, ground)


2)새로운 재질을 생성하고 ground에 할당합니다.


3)플레이어(player)에 리지드바디(rigidbody)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4)상단의 edit 메뉴에서 project settings의 input으로 이동합니다.

 

5)Horizontal, Vertical 축에 대한 입력이 좌우 및 상하 방향 키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플레이어(player)에 새로운 사용자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PlayerController)


7)사용자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방향 키를 입력하면 플레이어(player)가 좌우상하로 이동합니다.

 

8)플레이어(player)의 이동 속도(speed)를 전역 변수로 선언합니다. 전역 변수로 선언하면 인스펙터에서 값을 변경할수있습니다. 


9)인스펙터에서 값을 입력하여 플레이어(player)의 이동속도를 설정합니다.

 

10)메인 카메라에 새로운 사용자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CameraController)

 

11)사용자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시작 함수에서 카메라와 플레이어(player)의 오프셋을 설정하고 매프레임 플레이어와의 오프셋을 유지합니다.

 

12)인스펙터에서 플레이어(player) 오브젝트의 트랜스폼을 참조합니다.

 

13)게임을 시작하고 방향키를 입력하면 플레이어(player)가 좌우상하로 이동합니다. 카메라는 플레이어(player)와 오프셋을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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