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실습 예제 공굴리기 게임 만들기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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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실습 예제 공굴리기 게임 만들기2

(아이템 프리팹 설정, 아이템 획득, 획득 개수 업데이트, UI 텍스트 표시)
1)씬에 cube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Pick_up)


2)Pick_up 오브젝트를 프리팹(prefab)으로 설정합니다.


3)프리팹의 오브젝트(Pick_up)를 다중 복사하고 위치를 설정합니다. 새로운 게임 오브젝트(empty gameobject)를 생성하고 복사한 오브젝트들의 부모 오브젝트로 설정합니다.


4)Pick_up 오브젝트의 재질을 설정합니다.


5)인스펙터(inspector) 패널의 tag에서 add tag로 이동합니다.


6)+를 클릭하고 새로운 태그 이름을 입력하고 save를 클릭합니다. 


7)씬에서 Pick_up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새로 추가한 태그를 설정합니다(P_u)

prefab의 apply를 클릭하여 적용하면 변경사항을 오브젝트의 프리팹과 씬에 있는 모든 Pick_up 오브젝트에 적용합니다.


8)씬에 두개의 UI 오브젝트(Text)를 생성하고 이름을 설정합니다(TextCount, TextWin)
게임에서 획득한 아이템 개수를 표시할 텍스트(TextCount)와 게임의 목표에 도달했을때 텍스트를 표시할 텍스트(TextWin)입니다.


9)텍스트 오브젝트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10)PlayerController 스크립트에 코드를 추가 작성합니다.
플레이어의 콜라이더가 충돌한 콜라이더(other)의 오브젝트 태그가 P_u이면 해당 오브젝트(Pick_up)를 비활성화합니다.(other.gameobject.SetActive(false));

텍스트 오브젝트(TextCount)의 텍스트(text)에 증가한 개수(count)를 표시합니다.

개수(count)가 3보다 크거나 같으면 텍스트 오브젝트(TextWin)의 텍스트(text)에 문자열 You Win! 를 표시합니다.



11)Pick_up 오브젝트의 Box Collider 컴포넌트에서 is trigger 속성에 체크합니다(변경사항을 씬의 모든 Pick_up 오브젝트에 적용합니다)
충돌 이벤트에서 적어도 한개의 콜라이더(collider)가 is trigger 이면 OnTriggerEnter 함수를 호출합니다.


12)두개의 텍스트 타입 변수에 씬의 텍스트 오브젝트를 참조합니다.



13)게임을 플레이합니다. 플레이어를 이동하여 Pick_up 오브젝트를 획득하면 개수를 업데이트하고 UI 텍스트(TextCount)에 표시합니다. 획득한 개수가 3개이면 UI 텍스트(TextWin) 에 You Win! 을 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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