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obj, mtl, 텍스처 가져오기(import)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3. 3. 17.
3D맥스에서 obj, mtl, 텍스처 가져오기(import)
(autodesk 3ds Max 2018)
1)obj, mtl 파일이 동일한 폴더에 위치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2)메모장에서 mtl 파일을 열기하면 오브젝트의 재질이 사용하는 텍스처를 확인할수있습니다.
3)해당 텍스처 맵을 동일한 폴더에 위치시킵니다.
4)맥스에서 obj파일을 가져오기합니다(import) 가져오기 옵션(OBJ import options)에서 import materials에 체크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5)3D오브젝트를 가져오기하며 오브젝트의 재질과 텍스처가 정상적으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3D맥스 > 기초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맥스에서 볼륨 선택(volume select) 사용하기 (0) | 2023.03.17 |
---|---|
3D맥스에서 오브젝트 와이어 프레임(wire frame) 렌더링하기(standard 재질) (0) | 2023.03.17 |
3D맥스에서 씬의 모든 오브젝트 맵(텍스처) 표시하기 (0) | 2023.03.17 |
3D맥스에서 인스턴스(instance) 수정자를 가지는 모든 오브젝트 선택하기 (0) | 2023.03.17 |
3D맥스 스크립트 코딩 문서 모음 (0) | 2023.03.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