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인스턴스(instance) 수정자를 가지는 모든 오브젝트 선택하기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3. 3. 17.
3D맥스에서 인스턴스(instance) 수정자를 가지는 모든 오브젝트 선택하기
(autodesk 3ds Max 2018)
1)씬을 구성합니다.
2)다수의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수정자를 추가합니다.
3)다수의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추가한 수정자는 인스턴스로써 이름이 기울여진 이탤릭체(italic)로 표시되며 한 오브젝트의 해당 수정자 속성을 변경할 경우 나머지 오브젝트들의 수정자 속성 또한 모두 일괄적으로 변경됩니다.
4)위와 같이 instance로써 추가한 수정자를 가지는 씬의 모든 오브젝트를 선택하려면 상단의 edit 메뉴에서 select by name으로 이동합니다.
5)select from scene에서 상단 select 메뉴의 select dependents에 체크합니다.
6)목록에서 오브젝트를 선택하면 해당 오브젝트와 동일한 인스턴스 수정자를 가지는 모든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예에서
동일한 수정자를 가지지않는 plane을 제외하고 모두 선택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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