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초간단 로우 폴리곤 바위 모델링 하기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3. 3. 21.
반응형
3D맥스에서 초간단 로우 폴리곤 바위 모델링 하기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8)
1)create의 geometry에서 extended primitives의 hedra를 생성합니다.
2)tetra를 선택하고 p또는 q수치를 입력합니다.
3)폴리곤 오브젝트로 변환하고 버텍스를 선택한후 chamfer를 사용해서 바위의 침식을 표현합니다.
4)target weld를 사용해서 버텍스를 접합합니다.
5)오브젝트의 비평면 폴리곤(non planar faces)을 수정하려면 면을 선택하고 make planar를 적용합니다.
6)모델을 오직 삼각형 메시 구성하려면 proOptimizer 수정자를 추가하고 calculate를 클릭한후에 폴리곤 오브젝트로 변환합니다(convert to editable poly)
반응형
'3D맥스 > 기초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맥스에서 폴리곤 오브젝트의 면(polygon) 랜덤 선택하기 (0) | 2023.03.22 |
---|---|
3D맥스에서 다른 오브젝트의 로컬 축을 사용하기 (0) | 2023.03.21 |
3D맥스에서 오브젝트의 폴리곤 개수 줄이기(ProOptimizer) (0) | 2023.03.21 |
3D맥스에서 조명 ies 사용하기 (0) | 2023.03.21 |
3D맥스에서 마우스 동작 및 키보드 단축키를 Autodesk Maya와 동일하게 설정하는 방법(interaction mode) (0) | 2023.03.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