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다른 오브젝트의 로컬 축을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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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에서 다른 오브젝트의 로컬 축을 사용하기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8)

1)예에서 박스 오브젝트를  회전시켰습니다. 박스 오브젝트의 로컬 축을 확인합니다.


2)박스 오브젝트를 reference coordinate system에 추가하면 다른 오브젝트가 이 오브젝트의 로컬축을 사용할수있습니다. 트랜스폼 툴(move, rotate, scale)을 선택하고 coordinate system에서 pick를 선택한후 박스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3)박스 오브젝트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box001) reference coordinate에서 box001를 선택하면 씬의 모든 오브젝트들은 박스 오브젝트의 축을 사용할수있습니다.

 

4)스피어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reference coordinate에서 box001를 선택합니다. 스피어 오브젝트를 선택하면 박스 오브젝트의 로컬축을 표시합니다.

 

5)박스 오브젝트를 회전시켜도 스피어 오브젝트는 항상 박스 오브젝트의 로컬축을 표시합니다.

 

6)박스 오브젝트를 포함하여 씬의 오브젝트를 다중 선택하고 박스 오브젝트의 로컬 축으로 이동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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