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에서 카메라 회전값 초기화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3. 4. 6.
반응형
3D 맥스에서 카메라 회전값 초기화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4)
1)카메라의 rotate transform 값을 초기화할수없는 경우(하단의 transform type-in에서 0,0,0 값 입력되지않음)
2)회전 툴을 선택하고(단축키 R) 상단의 edit 메뉴에서 transform type-in(rotate transform type-in)으로 이동합니다(단축키 f12)
3)선택한 오브젝트가 카메라인 경우 추가적으로 look at 옵션을 표시합니다. roll 속성의 값이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회전값(x,y,z)과 roll 속성의 값을 초기화합니다.
반응형
'3D맥스 > 기초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맥스 재질편집기에서 재질 초기화(reset) 옵션 두가지 (0) | 2023.04.06 |
---|---|
3D맥스에서 재질 라이브러리 저장하기(.mat) (0) | 2023.04.06 |
3D 맥스에서 오브젝트의 버텍스 컬러 제거하기 (0) | 2023.04.05 |
3D 맥스에서 버텍스 컬러 설정하기(soft selection를 이용한 방법) (0) | 2023.04.05 |
3D 맥스에서 브러시 페인팅을 사용하여 버텍스 컬러 설정하기(vertex color, vertex paint) (0) | 2023.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