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재질 라이브러리 저장하기(.mat)

3D맥스에서 재질 라이브러리 저장하기(.mat)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4)
1)다수의 재질과 재질의 오브젝트를 준비합니다.


2)상단의 rendering 메뉴에서 material/map browser로 이동합니다.



3)scene materials, sample slots에서 씬에서 사용중인 재질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새로운 재질 라이브러리 만들기
4)material/map browser에서 new material library를 선택합니다.



5)새로운 재질 라이브러리를 저장합니다(.mat)



6)새로 저장한 재질 라이브러리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7)재질 라이브러리에 추가할 재질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한후 copy to에서 새로 추가한 재질 라이브러리를 선택합니다.


재질 라이브러리 저장하기
8)재질 라이브러리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한후 save를 선택하여 저장합니다.


재질 라이브러리 불러오기
9)프로그램을 재실행하고 material/map browser를 열기합니다.



10)open material library를 선택합니다.



11)저장한 재질 라이브러리를 선택 및 열기합니다.



12)재질 라이브러리의 재질을 재질 편집기의 슬롯에 추가하여 사용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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