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 재질편집기에서 재질 초기화(reset) 옵션 두가지

3D맥스 재질편집기에서 재질 초기화(reset) 옵션 두가지

씬에 재질이 존재하기 위해서는 재질이 오브젝트에 할당되어있거나 재질 편집기에 존재해야합니다. 이 두가지를 만족시키지 않으면 재질은 존재하지않습니다.

1)씬에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오브젝트의 재질을 설정합니다.



2)재질을 선택하고 재질편집기의 reset mtl/map to default settings을 클릭하면 재질을 초기화하는 두가지 옵션을 선택할수있습니다.

 


3)첫번째 옵션은 해당 재질을 사용하는 씬의 오브젝트와 슬롯의 재질 모두 초기화합니다. 하지만 오브젝트는 여전히 해당 재질을 사용하고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두번째 옵션은 재질 편집기의 해당 재질만 초기화합니다.



5)씬의 오브젝트는 여전히 재질을 사용하고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