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에서 오브젝트의 버텍스 컬러 제거하기

반응형

3D 맥스에서 오브젝트의 버텍스 컬러 지우기(기본값으로 초기화하기)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4)
1)버텍스 컬러가 설정되어있는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vertexPaint 수정자를 추가합니다. vertex color 채널에 체크하고 edit를 클릭해서 vertexPaint 도구를 표시합니다.


2)오브젝트의 모든 버텍스를 선택하고 erase all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버텍스 컬러를(color, alpha) 초기화합니다. 초기화한 버텍스 컬러는 흰색으로 표시됩니다(erase all를 클릭해도 초기화되지않으면 value=1인 흰색을 선택하고 paint all 버튼을 클릭 합니다)



3)버텍스 컬러의 알파값을 초기화하려면 vertexPaint 수정자를 추가한후 vertex alpha 채널에 체크하고 위와 동일한 작업을 진행합니다(오브젝트의 모든 버텍스를 선택하고 erase 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4)버텍스 컬러를 초기화하고 오브젝트를 폴리곤 오브젝트로 변환합니다(convert to editable poly)

개별 버텍스를 선택하여 버텍스 속성(vertex properties)을 확인하면 버텍스 컬러가 초기화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