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의 ink'n' paint 재질을 사용하여 카툰 렌더링하기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3. 4. 2.
3D맥스의 ink'n' paint 재질을 사용하여 카툰 렌더링하기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18)
ink'n'paint 재질을 사용하면 오브젝트의 경계에 잉크를 사용하고 평면적인 음영을 렌더링할수있습니다.
1)재질 편집기에서 ink'n'paint 재질을 선택합니다.
paint controls
lighted
빛을 받는 오브젝트의 표면에 채워지는 색상을 설정합니다. 이 속성을 체크 해제하면 잉크 및 테두리만 렌더링합니다.
paint levels
밝은 색상에서 어두운 색상까지 렌더링되는 색상 음영의 수를 설정합니다. 값이 낮을수록 오브젝트는 더 평면적으로 보입니다.
shaded
오브젝트가 빛을 받지않는 영역에 나타나는 조명 색상의 비율을 설정할수있습니다.
highlight
반사광 하이라이트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glossiness
반사광 하이라이트의 크기를 의미합니다. 값이 클수록 하이라이트가 작아집니다.
Ink Controls
ink
ink에 체크하면 오브젝트의 테두리에 잉크를 생성합니다.
ink width
잉크의 두께를 설정합니다.
variable width
잉크의 두께는 variable width의 최소 및 최대 값 사이에서 달라질수있습니다.
outline
오브젝트 또는 배경의 바깥 쪽 가장자리에 나타나는 잉크입니다.
overlap
오브젝트의 일부가 겹칠 때 사용되는 잉크입니다.
underlap
overlap과 유사하지만 카메라로부터 더 멀리있는 표면에 사용하는 잉크입니다.
smgroup
스무딩 그룹의 경계 사이에 사용되는 잉크입니다.
matID
서로 다른 재질 ID 값을 가지는 면의 경계에 사용되는 잉크입니다.
https://help.autodesk.com/view/3DSMAX/2020/ENU/?guid=GUID-B496A56F-4DC0-4EF4-A9C5-8363B30FFD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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