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스프라이트(sprite) 이미지에서 방출하는 파티클시스템 만들기

유니티에서 스프라이트(sprite) 이미지에서 방출하는 파티클시스템 만들기

스프라이트(sprite) 이미지 또는 텍스처에서 방출하는 파티클 설정하는 방법(Shuriken)

1)새로운 파티클시스템을 생성합니다.

 

2)파티클시스템의 속성을 설정합니다(start lifetime, start speed, start size, max particles, emission rate over time)

 

3)파티클시스템에 사용할 텍스처 유형을 sprite로 변경하고 적용합니다.

sprite shape

4)sprite shape의 경우 shape 모듈에서 shape(sprite)과 type(triangle)을 선택합니다. sprite에 스프라이트를 참조하고 texture에 텍스처 이미지를 참조합니다.

 

rectangle shape

5)rectangle shape의 경우 shape 모듈에서 shape(rectangle)를 선택하고 texture에 텍스처를 참조합니다.

 

6)텍스처 이미지에서 파티클이 방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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