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에서 파티클 시스템을 사용하여 눈내리기 효과 만들기
- 유니티게임개발/파티클
- 2024. 10. 23.
유니티(Unity)에서 파티클 시스템을 사용하여 눈내리기 효과 만들기
슈리켄(Shuriken) 파티클 시스템(Particle system)을 사용하여 눈내리기 효과 만드는 방법
1)씬에서 파티클 시스템을 생성합니다.
2)오브젝트의 트랜스폼을 초기화하고 높이를 설정합니다(Position Y)
3)Shape에서 박스(Box)를 선택하고 크기(Scale)를 설정합니다.
4)파티클이 Z축 방향(전방, forward)으로 방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파티클의 시작 속도(Start Speed)를 0으로 설정합니다
6)수명 동안의 속도(Velocity over Lifetime)를 설정합니다. Y에 두 상수 사이의 무작위 수를 설정합니다.
7)파티클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예에서 파티클의 시작 크기(Start Size)를 0.1에서 0.2 사이의 무작위 수로 설정합니다.
8)Emission에서 파티클이 방출되는 속도(Rate Over Time)와 최대 개수(Max Particles)를 설정합니다.
9)Velocity over Lifetime에서 X와 Z에 두 상수 사이의 무작위 수를 설정합니다.
10)새로운 Plane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11)충돌(Collision)을 활성화하고 파티클이 Plane에 도달할수있을만큼 시작 수명(Start Lifetime)에 높은 값을 입력합니다.
12)파티클이 plane오브젝트와 충돌하고 바운스(bounce)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3)dampen, Bounce 값을 입력합니다.
14)파티클의 수명에 따른 색상(Color over Lifetime)에서 그라디언트 편집기(gradient editor)를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15)파티클이 수명의 마지막에 색상 변화(투명도)를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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