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터레인에 브러쉬가 표시되지않는 경우
- 유니티게임개발/터레인
- 2020. 4. 8.
반응형
유니티(unity)에서 터레인에 브러쉬가 표시되지않는 문제
1)터레인에서 지형을 제작하거나 텍스쳐 및 나무를 생성할때 브러쉬가 표시되어야한다.
2)만약 브러쉬가 표시되지않는 경우 터레인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인스펙터에서 콜라이더 컴포넌트를 확인한다(terrain collider)
3)터레인 콜라이더가 활성화되어있는지 확인한다. 이것은 터레인 시스템에서 사용자 브러쉬의 포지션을 계산하는데 터레인 콜라이더를 사용하기때문이다.
반응형
'유니티게임개발 > 터레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가이아에서 사용자 정의 리소스 데이터 설정 (0) | 2020.04.24 |
---|---|
유니티 터레인에서 나무 프로토타입 배치하기 (0) | 2020.04.22 |
유니티 가이아에서 mesh 터레인 오브젝트로 사용자 stamp 만들기 (0) | 2020.02.26 |
유니티에서 터레인의 height map 추출하기 (0) | 2020.02.26 |
유니티에서 높이맵(height map)을 사용한 터레인(Terrain) 생성 (0) | 2020.0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