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터레인에서 나무 프로토타입 배치하기

유니티(unity) 터레인에서 나무 프로토타입 배치하기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나무 에셋이 준비되지않은 상황에서 프로토타입을 배치하여 카메라의 위치에 따른 나무의 스케일, 구도를 테스트할수있다.


1)3D 프로그램에서 프로토타입으로 사용할 모델을 박스 형태로 제작하고 유니티에서 임포트하였다.





2)오브젝트의 프리팹을 생성한다.




3)프리팹을 터레인의 trees에 추가한다.




4)터레인에 프로토타입을 배치해서 스케일과 구도를 테스트할수있다.




5)나무 오브젝트가 준비되면 터레인에서 사용중인 프리팹을 대체한다. trees에서 기존의 모델을 선택하고 edit trees에서 참조중인 프리팹을 변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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