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에서 초간단 분수 만들기(파티클 시스템, spray)

3D 맥스에서 초간단 분수 만들기(파티클 시스템, spray)

(사용 버전 - autodesk 3ds Max 2023)

1)particle systems의 spray를 선택하고 씬에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애니메이션을 플레이하면 오브젝트에서 파티클이 방출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3)파티클이 위방향으로 방출될수있도록 오브젝트를 회전시킵니다.

 

4)spray 오브젝트의 particles에서 파티클 개수를 설정합니다(viewport count, render count)

variation 수치를 높이면 파티클이 방출되는 방향의 베리에이션을 설정합니다. 

 

5)space warps의 forces에서 gravity를 선택하고 씬에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6)상단의 bind to space warp 도구를 선택합니다.

 

7)spray 오브젝트를 클릭하고 gravity 오브젝트로 드래그합니다.

 

8)애니메이션을 플레이하면 파티클에 중력이 적용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spray 오브젝트에 gravity binding 수정자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9)spray 오브젝트의 파라미터를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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